지속가능경영

인권 존중

롯데정보통신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존중하며, 세계인권선언, 유엔글로벌콤팩트 등 주요 글로벌 인권규범의 가치를 추구합니다. 따라서, 당사는 기업 경영의 기본 원칙으로 임직원, 고객, 파트너사 등 기업 활동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인권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는 것을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은 전사적 인권 정책을 수립하고 관련 리스크 예방 활동을 수행하여 인권 존중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 이해관계자
인권경영 체계

롯데정보통신은 인권 존중 실천을 위하여 임직원 행동강령 내에 인권경영 실천사항을 구체화하였으며, 이와 별도로 인권경영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의 인권 침해를 포함한 잠재적인 인권 이슈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인권 신장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상 이행수단 사업
고객, 임직원, 주주 및 투자자,
파트너사와 지역사회 등
임직원 교육, 익명 신고시스템,
홈페이지 신문고 상시 운영, 파트너사 교육,
지역사회 봉사활동, 대학교 산학협력 등
홈페이지 웹접근성 인증,
장애인용 축약 물품 제작 및 납품 등
대상 고객, 임직원, 주주 및 투자자, 파트너사와 지역사회 등
이행수단 임직원 교육, 익명 신고시스템, 홈페이지 신문고 상시 운영, 파트너사 교육, 지역사회 봉사활동, 대학교 산학협력 등
사업 홈페이지 웹접근성 인증, 장애인용 축약 물품 제작 및 납품 등